2014 벚꽃축제 일정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자료

2014 벚꽃축제 일정 총정리!!!

엊그제 화이트데이도 지나고,

 

벌써 3월 중순이 되었습니다!!

 

아직 봄기운이 찾아왔다고 하기에는 쌀쌀한 측면도 있찌만!!

 

아마 다음 주 봄비 이후로 훌쩍 봄이 다가올 것 같습니다.

 

봄이 오면 아마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것 중에 하나가,

 

벚꽃 축제 아닐까 싶습니다.

 

언제 어디서, 벚꽃 축제들이 열리는지 에 대해서,

 

포스팅을 슬쩍~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올해는 기상청에서 예년보다 벚꽃이 늦게 핀다라고 발표를 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1. 진해군항제 : 4.1 ~ 4.10

 

 

 

 

많은 벚꽃축제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으뜸은 진해 군항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년전에 진해 군항제에 다녀왔는데,

 

너무 아름답더군요..ㅎㅎ

 

진해 군항제를 다녀오시 것도 이색 데이트 코스로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원래 개방을 하지 않던 해군사관학교도,

 

이 기간에는 개방을 한다고 하니 너무 좋죠?

 

서울에 계신분들은 좀 멀어서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셔틀버스? 처럼 아침에 데려다주고 

 

오후에 모셔오는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길!!(저도 이걸로 다녀왔다는..ㅋ)

 

아래 사진들 처럼, 만개한 벚꽃 뿐만이 아닌, 

 

각종 행사들도 많아서 즐기기도 참 좋습니다^^

 

 

 

 

 

 

 

 

두번째 벚꽃축제 추천지는 여의도 벚꽃축제입니다!!!

 

 

 


 

여의도 벚꽃축제 기간은 4.12 ~ 4.18일 입니다.

 

 

 

 

연인들에게는 봄철 데이트 코스 1순위로 꼽히는 여의도 벚꽃축제!!!

 

1순위로 꼽히는 이유가 있겠죠?ㅎㅎ

 

 

 

 

 

 

2013년 여의도 벚꽃축제 때 무려 100만여명의 인파가 다녀갔다고 합니다!!
유명세도 유명세고, 서울이라 그런지 아주 엄청난 인파가 몰렸네요!!

아주 붐빌 것이라고 예상되는 여의도 벚꽃축제이지만,

 

서울내에 있다는 지리적 장점과, 

 

또 그만큼의 아름다운 경치를 뽐내주시는 덕분에 꾸준히 사랑받는 벚꽃축제 관광지가 된듯 합니다 ㅎㅎ

 

올해는 날이 따뜻해진만큼 더욱 많은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쎈스! 잊지 마시고요!

 

많이 찾는 코스는 KBS -> 국회의사당 코스,

 

국회의사당 -> KBS 코스 가 있습니다.

 

국회의사당 공원도 같이 개방을 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

 

영등포 구청에서 여의도 벚꽃축제 기간동안 백일장,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운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을 운영할 예정이니,

 

벚꽃들과 함께 신나게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

 

참고로 기상청에서는 4.15일경이 벚꽃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고 했다고 하니 참고들 하시길 ㅎㅎ

 

 

 

세번째 벚꽃축제 추천지는 화개장터 벚꽃축제입니다!!!

 

 

 


 

화개장터 벚꽃축제 기간은 3.29 ~ 3.30일 입니다.

 

 

 

 

 

 

 

 

다소 축제기간이 짧은 감이 있고, 서울에서 거리가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데다,

 

화개장터에서 펼쳐친 꽃길은 십리 벚꽃으로, 마치 꿈길과도 같은 이 길을 

 

사랑하는 청춘 남녀가 같이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고 하여 일명 "혼례길"로도 불린다는 유래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올해 혼사를 앞두고 계신분들이라면, 아름다운 벚꽃축제 구경하면서, 

 

한번 쯤 가서 벚꽃빛(?) 앞날을 꿈꿔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ㅎㅎㅎ

 

 

마지막 벚꽃축제 추천지는 석촌호수 벚꽃축제입니다!!!

 

사실 요 벚꽃축제는 제가 이번년도에 가려고 하는 벚꽃축제 입니다 ㅎㅎ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깝기도 하고요!!

 

여의도 벚꽃축제 못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벚꽃축제 장소죠 ㅎㅎ

 

아직 송파구청에서 구체적인 벚꽃축제 일정을 잡진 않았지만,

 

매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젊음의 무대,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의 행사는 물론이고, 

 

사생대회, 사진콘테스트,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이 다양한 행사를 한다고 하니!!!

 

 

 

 

 

참 기대가 많이 됩니다 ㅎㅎㅎ

 

여기 또한 사람이 엄청 몰리는 곳 중 하나이니, 

 

대중교통 이용할 것을 추천드리며, 잠실역 11번 출구로 나가면 환상적인 벚꽃길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들 하시길!!

 

 

 

벚꽃축제까지는 아직 시간이 조금 남아있긴 하지만,

 

여러분들도 슬슬 봄맞이 준비하셔야죠?ㅎㅎ

 

벚꽃축제와 함께 상콤한 봄맞이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